본문 바로가기
Today's Story/담백한 일상 이야기

갤럭시 s21 울트라 팬텀블랙 실사용후기

by 스모모(スモモ) 2021. 2. 10.

2021년 1월 15일 갤럭시 S21이 공개되었습니다. 갤럭시 모델 중 가장 최신작인데요. 

사전예약 구매를 통해 별도의 사은품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사전예약 사은품 

* 블루투스 이어폰 - 갤럭시 버즈 프로 (색상 바이올렛)

* 케이스와  S펜 

 

1.  디자인

 

 

갤럭시 s21 울트라의 제품 전면 디자인은 기존 갤럭시와 유사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고, 기존과 동일하게 둥그런 모서리 형태입니다.

화면 크기는 6.8인치 디스플레이이고, 역대 삼성 모바일 디스플레이 중 가장 밝은 것이 특징입니다.

개인적으로 팬텀 실버보다 검은색인 팬텀 블랙 색상이 고급진 느낌입니다.

뒷부분의 카메라가 전체의 대략 1/6을 정도 차지하는 것 같은데 고급진 블랙 색상으로 카메라 부분을 커버하는 느낌이 듭니다.

무게감에 있어서는 지금까지 써봤던 갤럭시 시리즈보다 무겁게(227g) 느껴졌습니다.

사이즈가 큰 것에 비해서 손에 쥐어지는 그립감은 좋지만 전용 커버를 씌우면 크기가 더 커지고 무거워져서 부담감이 좀 있긴 합니다.

 

 

2.     카메라

 

갤럭시 S21 울트라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가 바로 카메라입니다. 기존의 갤럭시 S20 울트라나 노트20 울트라의 카메라 부착 모습 중 카메라 수량에 비해 디자인적으로는 가장 퀄리티가 있지 않나 생각됩니다.

특히 S21 울트라는 광학 3배 줌과 10배 줌이 추가되어 광각 카메라, 초광각 카메라까지 4개의 카메라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①    12MP Ultra-wide camera

②    108MP Wide camera

③    10*10MP Telephoto camera (광학 10배 줌 카메라)

④    3*10MP Telephoto camera (광학 3배 줌 카메라)

 

 

 

■  단거리 촬영 : 보통 가까이 있는 피사체를 초근접으로 접사 촬영 시 별도 렌즈가 필요하지만 2~3cm 이내의 촬영 시 자동으로 초광각렌즈로 설정되어 또렷하고 더 선명하고 느낌입니다.

 

  장거리 촬영 : 3배 줌 혹은 10배 줌의 광학줌 카메라 사용으로 기존 갤럭시 S20 울트라보다 화질이 우수하며, 역광으로 된 배경도 선명하게 나오네요.

 

  인물 촬영 : 기존 라이브 포커스 기능 (원하는 포인트만 강조, 뒷배경은 흐릿하게 처리)을 인물 사진 모드의 카테고리명으로 별도로 만들어졌으며 피사체의 디테일까지 촬영되어 훨씬 선명합니다. 원색이 선명하면 아무래도 채도가 높게 느껴지고 그런 사진들이 흐릿하고 뭉뚱그려진 것보다 잘 나왔다는 느낌이 들게 됩니다. 

 

  야간 촬영 : 야간모드를 이용하여 찍었을 때 현실에 가까운 색감과 명암이 표현되는 것 같습니다. 찍고자 하는 피사체만 강조되어서 부드럽고 완만한 느낌보다는 약간 차가운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빛 번짐이 약간 느껴지고요.

 

  동영상 촬영 : 손떨림이 보완되어 흔들림이 덜한 느낌입니다.

 

  추가 기능   1 개체 지우기 - 간단하게 필요 없는 부분을 바로 지울 수 있는 기능

                           2. 디렉터스 뷰 - 전면을 촬영하면서 후면까지 동시 촬영이 가능한 기능

기본 배율 / 3배 확대 / 10배 확대 

 

기본 배율 / 10배 확대 / 100배 확대

(줌 기능의 성능 강화는 바람직하나 이러다 망원경이 되는 게 아닌가 약간 염려스러웠습니다)

 

 

 

3. 울트라 케이스 및 펜

 

갤럭시 S라인 중 처음으로 S펜을 지원하였으나, 케이스는 별도로 구매해야 합니다. 

(대략 펜과 케이스 세트로 88,000원 전후로 판매가 되는 것 같습니다)

사전예약 사은품으로 받은 케이스와 S펜으로 본체를 보호합니다.

기존 노트 시리즈에서는 펜이 내장형이었으나 이 모델은 외부로 빠져 있습니다. 케이스 왼쪽 홈에 보관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펜을 자주 사용하는 유저라면 기존의 노트 시리즈의 내장형이 빼고 쓰기에 좀 더 편리하다고 느껴질 수 있을 것 같네요.

노트에서 사용하는 펜이 S21 울트라와 호환이 된다고 하며, 펜을 가져다 대면 바로 인식하도록 되어있습니다.

 

  4.  그 외 기타

스피커 소리는 좋습니다. 주로 유튜브를 통해 음악을 듣거나 영상을 보는데요 깨끗이 잘 들립니다.

말귀도 잘 못 알아들어서 소리는 잘 들리는 정도면 괜찮은 것 같습니다..ㅎ

다만 최신폰임에도 배터리가 엄청 빨리 닳는 것 같습니다. 잠시 잠깐 사용으로 배터리가 훅훅 떨어집니다. 

발열에 관련해서는 특별히 게임을 한다던가 과부하가 될 정도의 사용량은 아니라서 아직까지는 크게 문제가 될 정도는 아닌 것 같습니다. 요즘은 갤럭시 s21 자급제를 통해 좀 더 저렴하게 구매하거나 각 통신사 약정을 통해 할인받는 방법 등 다양한 방법이 있는 것 같습니다. 

모든 전자제품이 개인의 취향에 따라 호불호가 다르지요. 개인적인 욕심이라면 울트라만큼 사진은 잘 나오면서 아이폰 초기 모델만큼 사이즈가 작고 가벼우면서 요금제도 부담이 없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ㅎ  

 

* 초간단 제품 사양 

사이즈 : 165.1 X 75.6 X 8.9(mm)

무게 : 227G

색상 : 팬텀 블랙 / 팬텀 실버

판매가 : 1,452,000원 (256GB)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