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성장 (부동산초보)

아파트 입주 박람회 공동 구매 줄눈.입주청소 예약

by 스모모(スモモ) 2020. 12. 5.

아파트 입주 박람회 공동 구매 입주청소 예약

아침 일찍 입주 박람회장을 방문하였습니다.

 

입장

오전 10시부터 오픈이라 시간에 맞추어 갔더니 벌써 부지런한 분들이 줄을 서 계시네요.

코로나로 인해 참가업체도 개인도 방역에 신경을 많이 씁니다.

QR코드나 방문 기록지를 작성할 줄 알았는데 간편하게 전화를 하는 방식으로 출입 기록이 확인되나 봅니다.

사회적 거리두기에 맞추어 출입을 조절하며 입장을 하면 업체 배치도와 해당 업체 관련 자료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줄눈. 입주청소

업체마다 일일이 상담을 할 것이 아니라면 꼭 필요하고 계획했던 일을 우선순위로 먼저 진행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줄눈 시공은 입주 전에 많이 해서인지 상담부스에도 대기인원이 꽤 많았습니다. 

줄눈을 전문적으로 시공하는 업체도 보이지만, 줄눈부터 베이크 아웃에 이르기까지 토털 홈케어를 하는 곳도 눈에 띕니다. 보통은 줄눈과 입주청소를 묶어서 예약을 하더군요.

두어 군데 상담을 통해 견적을 받고 계약금의 일부를 결제합니다. 이후에는 입주 일정에 맞추어 업체와 협의를 통해 시공을 진행하면 될 것 같습니다.

 

커튼

입주후 꼭 필요하다고 느낀 것이 커튼입니다. 기본적인 것이지만 업체에서 미리 평수와 타입별로 치수를 준비 해 와서 고객의 요청에 맞는 제품으로 견적을 내줍니다. 보통 거실과 안방 침실은 커튼을 하고 작은방 등은 블라인드를 한다고 하는데 커튼의 종류와 색상 등을 고르는 것이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닌 것 같습니다.

최근에는 내커튼(속커튼)과 외커튼(겉커튼)의 2중 커튼을 많이 설치하고 내커튼은 쉬폰이나 리넨 소재 등을 많이 사용한다고 합니다. 보통 흰색으로 되어 있는 내커튼은 소재를 조금 두껍게 해서 한 개만 사용하는 경우도 있고요.

빛을 차단하는 기능이 높은 암막커튼은 주로 안방등에 설치하면 수면에 도움이 될 듯합니다. 특히 암막커튼의 경우 다른 원단보다 두께감이 있어서 방풍 방한 효과가 좋다고 하니 2중 커튼 설치를 고려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이사문의

이삿짐센터도 보여서 가격문의를 해보았습니다.

현재 살고 있는 집의 크기와 층수, 이사 예정인 집의 위치와 층수 및 대략적인  옮길양 등을 체크한 후 차량과 인원 등에 대한 견적을 산출해줍니다.

입주예정일인 2월의 가격이 가장 비쌉니다. 어린아이들. 학생들의 입학 시기 전에 이사를 완료해야 하기 때문에 수요가 가장 많은 그 시기가 다른 달에 비해 가격이 높습니다. 

참고로 옮길 짐이 거의 없는 경우는 지역 내 용달차량 및 별도의 인력을 알아보는 것이 저렴하다는 팁을 얻었습니다.  

 

단열필름

열차단과 열손실을 위해 별도의 단열필름 작업을 전문으로 하는 업체도 보입니다. 아파트의 경우 저층보다는 뷰를 중시하는 고층을 선호하기 때문에 태양열과 빛, 유해한 자외선을 차단하고 겨울철에는 실내 난방열의 유출을 방지하여 실내 온도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가전제품

가전제품의 종류가 많으니 매장의 크기도 크고 눈에 띕니다. 대표적인 가전 브랜드의 직영매장이나 할인마트 등도 들어와 있습니다. 직영매장과 할인마트는 가능한 겹치지 않는 모델들로 판매가 이루어지고 필요한 제품을 요청하면 기호에 맞는 제품을 추천해주고 판매금액 및 박람회 별도 할인금액을 안내해줍니다. 당장 계약을 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약간의 계약금을 결제한 후 가까운 매장에 방문하여 실제 모델과 비교하면서 선택을 하면 될 듯합니다.

 

구경하는 집 

시대가 바뀌어서 그런지 구경하는 집의 풍속도 예전과는 달라진 듯합니다. 직접 방문하여 보는 방법도 있지만 요즘은 인테리어 회사에서 고객의 니즈에 맞추어 인테리어를 시공한 후 구경하는 집으로 온라인 소개를 하는 것 같습니다.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다면 원하는 데로 집을 꾸미고 구경하는 집으로 소개되면서 할인도 받는 방법이 있겠네요..

 

인테리어 및 가구

박람회에서 보는 가구들은 이쁘고 멋있습니다. 색상도 조화롭고 디자인도 고급스럽게 느껴집니다.

여러 회사의 다양한 제품이 진열되어 있어서 비교하면서 고를 수 있을 것 같아요.

 

기타

사전점검 업체도 있습니다. 사전점검 일정은 짧고 확인하는 시간이 걸려서 인지 생각보다 예약 마감이 빨리 되더라고요. 진행 예정이라면 빠른 예약이 필수 일 것 같습니다.

선없이 벽에 시공하는 벽걸이TV업체도 보입니다. 새집증후군 제거를 전문으로 하는 업체도 보이고요. 

 

방문 소감

견물생심이라고 직접 보고 나니 욕심나는 것이 참 많네요. ㅎ

하지만 욕심만큼 다 채우면 아마도 허리가 휘겠지요. ㅎ

입주 박람회를 통해 대략적인 가이드라인을 세웠으니 필요한 제품 및 시공 등은 좀 더 검토를 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