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oday's Story/담백한 일상 이야기

택배 파업 배송 불가 지역

by 스모모(スモモ) 2021. 6. 9.

금일부터 택배 노조가 무기한 전면파업에 돌입하였습니다.

노사 간의 사회적 합의가 결렬되면서 전국 택배 노조원 2천여 명 (최대 6500여 명)이 파업에 참여할 것이라고 예상됩니다.

올해 초 택배 작업 분류에 대한 1차 사회적 합의가 이루어졌지만 택배사가 이를 제대로 이행하지 않는다며 노조 측은 계속적으로 문제제기를 하였습니다. 이후 2차 합의안 도출에 실패하면서 사회적 합의는 결렬되었습니다.

 

 

택배 노조에서는 택배사들의 사회적 합의안 타결을 미루고 적용시점을 1년 유예 요청한 것이 가장 큰 결렬 원인이라고 합니다.

전면파업에 들어가도 전국적인 택배대란으로 번질 가능성은 적다고 하나 당장 일부 택배사의 배송 제한으로 인해 불편함이 예상됩니다.

 

  • 한진택배   – 운송장 출력 불가 지역

■ 거제시 전체

■ 경기도 고양시 – 동산동. 도내동. 화정동. 지축동. 효자동. 행신동. 주교동. 성사동. 선유동. 벽재동. 고양동. 대자동

■ 경북 군산 –내초동. 소룡동. 경장동. 미장동. 나운동. 미룡동. 신관동. 영화동. 명산동. 신영동. 경암동. 금암동. 죽성동. 대명동. 내흥동. 조촌동. 금광동. 산북동.

■ 울산시 남구. 중구. 동구

■ 경기도 이천시 및 여주시 일부

■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중원구. 분당구 일부

 

 

* 배송지연 예상 지역

■ 광주시 초월읍. 곤지암읍. 오포읍.

■ 용인시 기흥구. 처인구. 수지구

■ 전북 정읍시 고부면. 고평동. 용계동. 흑암동. 상동. 태인면. 수성동. 장명동. 연지동

 

 

  • 로젠택배 택배 - 운송장 출력 불가 지역

■ 울산 남구 전체 지역. 부산 사하구. 서구 전체지역 광명. 경주. 울주등 해당 지점 일부 관할 지역

 

 

  • 롯데글로벌로지스 택배  (배송지연 가능성 높은 곳)

경남  - 진주시 가좌동. 강남동. 칠암동. 상평동. 창원시 (서구. 성산구. 의창구) 김해시 일부

서울 - 은평구 진관동. 갈현동. 강동구 암사동. 상일동. 분당구 일부. 성남 중원구 일부. 수정구 전체

이천 - 마장면 해월리. 이평리. 오천리. 관리. 회억리. 양촌리. 작촌리 장암리. 이천시 송정동. 대월면 일부

울산 - 남구 무거동. 야음동. 달동  

부산 - 강서구 명지1,2동. 지사동. 녹산동. 사상구 일부

경기 파주 일부

 

우체국 택배 역시 택배 노조 우체국 본부 소속인 소포 위탁배달원의 배달 거부에 따라 소포 배송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쿼터제인 할당제를 운영하여 접수 물량을 조절하며 조기 출차등으로 대처를 하고 있습니다.

또한 조합원이 많은 우체국 택배의 경우  집배원 1만 6000여 명을 긴급 투입합니다. 

 

 

현재로서는 해당 택배사마다 전산 송장에 출력 제한 지역으로 표기되어 운송장 출력이 원활하게 진행되지 않고요. 

출고 불가 지역 중 일부 지역은 타 택배사를 이용하여 제품 출고를 진행하려면 이형 화물을 취급하는 대신 화물이나 경동화물 등을 이용해야 해서 비싼 운송비를 감내해야 합니다. 

또한 물량이 원활하게 순환되지 못하면서 배송기간이 늘어날 수도 있습니다.

택배사의 별도 공지 시전까지 출고의 어려움이 예상됩니다.

아무쪼록 빠른 해결로 불편함이 해소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