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oday's Story/담백한 일상 이야기

Google Ads 계정 취소 재활성화 방법

by 스모모(スモモ) 2023. 3. 21.

그동안 블로그를 너무 방치했나 봅니다. 이런저런 이유로 제대로 블로그를 관리하지 못했더니 google ads에서 계정에 활동이 없어서 취소했다는 메일을 받았습니다. 제대로 활동을 하지 못한 반성과 함께 조금씩이라도 다시 움직여야겠다는 생각으로 계정활성화를 진행하였습니다.

 

 

Google Ads계정 취소 메일 

티스토리나 유튜브등을 운영할 경우 구글에서 오는 메일은 반갑고 좋은 소식도 많지만, 이게 뭐지? 하며 깜짝깜짝 놀라는 소식도 전달받고는 하는데요. 무언가 취소되거나 자격을 상실했다는 내용등은 엄청 놀라게 되는 것 같아요.

하단의 메일 내용은 블러그를 15개월 동안 진행하지 않았기 때문에 계정이 취소되었다는 내용입니다. 

 

 

google ads-계정취소-메일

 

 

 

Google Ads 계정 재활성화 방법

우선 메일에 기재되어 있는 [계정 재활성화]를 클릭하면 Google Ads에 접속할수 있습니다. 

무언가 취소되었다는 통지에 제대로 보지도 않고 환경설정의 이것저것을 급하게 클릭 했던것 같은데요.

상단의 환경설정의 [도구 및 설정]에 들어갑니다.

googleads-도구및설정

상단에 보면 [게재 승인 광고가 없습니다. 캠페인과 광고그룹이 일시정지 또는 삭제되었습니다. 해당 항목을 사용하도록 설정하여 광고 게재를 시작하세요]라는 코멘트가 있어서 블로그 광고가 노출되지 않는지 한번 확인해 보았는데요.

다행히 광고는 눈에 보였던 것 같아요.

간혹 본인의 pc나 휴대폰에서는 광고가 확인이 되지 않는 경우도 종종 있어서 실질적으로 광고 노출이 잘 되고 있는 것인지 확인이 잘 안 될 때도 있긴 합니다. 

 

googleads-환경설정

도구 및 설정에 들어가면 하단 부근에 [환경설정]이 있습니다.

환경설정에 들어가면 [내 계정 재활성화]라는 버튼이 활성화되어 있어서 클릭하면 됩니다. 

googleads-상태-계정활성화

잠시 후에 확인하면 계정상태가 활성화되었다고 나오기 시작하는데요.  

상단에 나왔던 [게재 승인 광고가 없습니다. 캠페인과 광고그룹이 일시정지 또는 삭제되었습니다. 해당 항목을 사용하도록 설정하여 광고 게재를 시작하세요]라는 문구가 계속 보이기 때문에 조금 더 시간을 두고 다시 한번 확인을 하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취소된 계정을 다시 살리는 일은 시간이 많이 들지 않고 어렵지 않은 작업이며 다시 재활성화할 수 있어서 다행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다시 블로그와 함께 일상을 공유해보려 합니다. 

 

 

 

 

 

 

반응형

'Today's Story > 담백한 일상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벚꽃 축제 일정  (1) 2023.03.28
nft 민팅방법 초보자  (0) 2022.02.22
2022 대선 여론조사  (0) 2022.02.22
쇼트트랙 포상금  (0) 2022.02.18
발리예바 도핑 논란  (0) 2022.02.16

댓글